이번 교육은 5월 현재까지 소방현장활동 및 소방민원시 발생했던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거울삼아 책임 있고 투명한 업무수행으로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소방서 민원업무 담당자의 친절 및 청렴도향상 교육, 소방특별조사 추진 시 태도, 각종 예방행정업무 추진 문제점 및 개선방안, 대민친절과 봉사, 업무 추진 시 투명성 제고 방안 등이다.
또한, 전 직원은 청렴결의실천을 위해 결의문을 낭독했다.
김남석 소방행정과장은 "소방민원 및 소방특별조사업무는 대민 접촉이 많아 소방서를 대표하는 얼굴과도 같다"며 "청렴을 최우선으로 공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로 소방이미지 제고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