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서천군지부 농업인 고충해소 '이동상담실'운영
농협서천군지부 농업인 고충해소 '이동상담실'운영
  • 박성례
  • 승인 2014.06.12 21: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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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상담실 운영 장면.<사진제공=농협서천군지부>
(뉴스스토리=서천)박성례 기자=NH농협서천군지부(지부장 김영만)는 농업인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 소비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12일 농협서천군지부 2층 회의실에서 '농협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법률문제 상담과 소송지원 및 소비자 피해구제 활동을 농촌현장으로 이동.실시해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면서 고충처리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제도다.

농협은 '98년부터 '농협이동상담실'을 실시해 점차적으로 확대 시행해 오고 있는데, 지금까지 1,084개 시군지역을 순회하며 109,318명이 넘는 농업인의 교육과 9,868여명의 농업인의 개별상담을 실시하였으며, 금년도에는 운영횟수를 대폭확대 전국적으로 160회 이상 실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농협서천군지부 김영만 지부장은 "농업인들은 방송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늘어났으나, 실제 전문가와 마주하며 자신에 맞는 상담을 하고 피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 할 기회는 거의 없었다"며 이러한 행사를 마련한 이유를 밝혔다.

특히, 이번 '농협 이동상담실'엔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법문화교육센터 이기호 변호사와 한국소비자원의 김정호 대전지원장의 전문가로부터 강의를 듣고 개별상담 시간이 마련되어 효과를 한층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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