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농업인의 날 기념 농상품 대축전 열려
서천 농업인의 날 기념 농상품 대축전 열려
  • 윤승갑
  • 승인 2015.10.3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개 농업인 및 단체, 기업 참여, 우수농상품 전시 판매

▲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열린 농상품대축전 개막에 앞서 판교면 평생교육 참여자들이 댄스를 선보이고 있다.
▲ 농상품대축전을 찾은 관광객들이 홍보 부스를 찾아 각종 우수 농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군을 대표하는 농산물과 특산물, 가공상품을 한자리에서 볼수 있는 ‘제20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농상품 대축전’이 30일 서천 봄의마을 광장에서 열렸다.

9개 농업인 단체로 구성된 농상품 대축전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대축전은 제20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 동시 농업인이 직접 생산.가공한 농상품을 전시.판매,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살피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서천지역 47개 농업인 및 농업단체, 기업이 참여해 우수 농상품을 알리는 등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또 일반농업.축산업.산림분야별 농업발전유공자 및 우수농업인 24명에 대한 시상과 함께 서천 쌀 소비촉진 비빔밥 나눔 퍼포먼스, 농업인 화합 한마당 놀이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强小農)’과 3농 혁신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서천군 농산물 유통판매 기틀 마련과 농특산물 판매를 통한 농가 소득 증진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