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사, 시.군의회 의장단 초청 간담회 가져
안희정 지사, 시.군의회 의장단 초청 간담회 가져
  • 이찰우
  • 승인 2016.01.14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현안 설명 및 지방의회 운영 활성화 방안 등 논의

▲ 시.군의회 의장단 초청 간담회 장면.<사진제공=충남도>
(뉴스스토리=충남)이찰우 기자=안희정 충남지사는 14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시군의회 의장단 초청 간담회를 갖고 도정 현안과 지방의회 운영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한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는 안희정 지사와 심우성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청양군의회 의장)등 도내 15개 시군의회 의장단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 지사는 이 자리에서 지난 한 해 메르스 대응, 가뭄 극복을 위한 시군의회 의장들의 도움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올해 도정현안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 시.군의회 의장단 초청 간담회 장면.<사진제공=충남도>
안 지사는 “올해는 여성과 소수자 인권의 관점에서 도정의 모든 과제를 점검하고 사회적 약자들이 억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충남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도와 시·군이 함께 힘을 모아 지방정부의 경쟁력을 강화하자”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어 “특히 올해에는 지금까지 추진했던 3대 혁신과제와 민선6기 새롭게 설정한 3대 행복과제를 변함없이 이어가고, 한 걸음 더 들어가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를 위해 최고의사결정 기관인 충남도의회와 도내 각 시·군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군의회 의장들은 당진.평택 매립지 관할권 소송 및 안면도 관광지 개발 등 지역현안 사업에 대한 도의 지원을 요청했으며, 안 지사는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