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이 민원인을 돕기 위해 세무, 인․허가 등 복잡한 각종 민원을 상담․해결키 위한 상시민원상담관 제도를 운영한다.
현재 군청 열린민원실에 심리상담 1급 자격과 풍부한 행정경험을 갖춘 전문 인력을 배치해 민원인의 편의 도모에 나섰다.
군은 안정적인 주민서비스와 행정 효율성 제고를 위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친절한 안내부터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민원 해결을 돕겠다는 의도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와 별도로 군은 세무, 건축, 등기, 지적 분야에 대한 자원봉사 민원상담관제도도 병행 운영한다.
각 분야별로 세무사와 건축사, 법무사 등 전문가가 자원봉사 형태로 직접 상담을 통해 민원을 해결한다.
군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민원상담관제도를 시행해 민원인들이 복합적이고, 난해한 민원행정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서천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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