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기본이 회복되어야 한다' 주제
(뉴스스토리=보령)이찰우 기자=보령시는 오는 14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계호 충남대학교명예교수를 초청해 ‘기본이 회복되어야 한다’라는 주제로 제144회 만세보령 아카데미 특강을 연다.이계호 교수는 영남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레곤주립대학교(OSU)에서 분석화학,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1989년부터 지난해까지 충남대 화학과 교수를 역임했고, 현재는 명예교수로 있다.
또 ‘태초먹거리 학교’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데, 영리 보다는 발생하는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지난 2009년 사랑하는 딸을 암으로 잃고 암환자의 생활습관과 먹거리에 대해 연구, 조사하며 쓴 ‘태초먹거리’는 건강하고 착한 먹거리에 대한 정보와 일상에서의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고,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는 먹거리, 환경, 생활습관을 통해 잃어버린 건강을 회복하라고 권해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강연에서는 보령시민들에게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는 먹거리, 환경, 생활습관을 통해 잃어버린 건강을 회복할 것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145회 만세보령 아카데미는 오는 10월 12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를 초청해‘인간에 대해 잘 모르는 3가지’라는 주제로 당신이 잘 안다고 착각하는 인간의 본질적 특성을 정통 인지심리학으로 해석해 알려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