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상품 홍보.판매전 성료…농업산업 한눈에
서천군 농상품 홍보.판매전 성료…농업산업 한눈에
  • 윤승갑
  • 승인 2017.11.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시송편.친환경 농축산물.전통장류.산야초 발효액.가공식품 시식 판매
농상품 판매 소득기여, 농업 융.복합산업 중요성 및 방향 제시 자리 평가

▲ 서천지역 농특산물과 가공식품 등 농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농상품 홍보.판매전에 참석한 기관단체장 등이 홍보.판매전을 기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서천군>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지역 대표 농특산물과 농상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7년 서천군 농상품 홍보.판매전’이 성료됐다.

13일 서천군에 따르면 지난 10일~11일까지 서천특화시장 광장에서 열린 ‘2017년 서천군 농상품 홍보.판매전’에 많은 관광객 및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인과 소비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는 농업인과 관련 기관 단체장 등 7,000여명이 참석, 서천군 농상품의 우수성을 대내외 홍보하여 지역농산물의 판매 확산을 도모코자 추진했다.

서천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가공식품 등 농업관련 융.복합산업 결과물을 한자리에 모은 축제로 농상품 판매는 물론 농업 융.복합산업의 중요성과 방향을 제시한 자리로 평가된다.

행사장에선 지역을 대표하는 모시송편과 친환경 농축산물, 전통장류, 산야초 발효액,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농상품을 시식과 홍보로 알렸으며 판매 부스에서는 저렴하게 판매하여 알뜰하게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농촌진흥 신기술 성과 전시 및 서천쌀 및 서천동부로 만든 모시송편 홍보, 축산물 소비촉진 시식, 우리 쌀 나눔 행사를 통해 서천군 농상품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방향을 제시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이다.

노박래 군수는 “올해 쌀 수급 불안정 등 쌀시장의 불규칙한 변동과 가뭄 등 기상이변과 외래해충의 피해 등으로 어려웠던 농업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땀 흘린 농업인들을 격려한다”면서 “경쟁력 있는 서천 농업을 위해 노력해 줄 것과 미래 서천 농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서천군 농상품 홍보.판매전과 함께 열린 농업이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농업인으로 선정된 총 26명의 농업인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천군>
한편, 이날 농상품 홍보.판매전과 함께 ‘제22회 농업인의 날’ 기념 행사도 열린 가운데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 박선순 농가 외 26명이 우수농업인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