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대창초,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공개주간 운영
보령 대창초,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공개주간 운영
  • 박성례
  • 승인 2017.11.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창초는 오는 17일까지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학부모 공개주간을 운영한다.<사진제공=보령교육지원청>
(뉴스스토리=보령)박성례 기자=대창초등학교(교장 전연옥)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방과후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학부모, 학생의 요구를 듣고 질 높은 방과후학교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2학기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학부모 공개주간’을 운영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강좌는 1, 2학년의 돌봄교실, 요리교실, 토탈공예와 요가, 스포츠, 우쿠렐레, 미술, 피아노, 주산, 방송댄스, 바이올린, 사물놀이, 캘리그라피 등 총 23강좌로 학부모들의 원하는 방과후학교 시간을 선택, 참관한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수업모습을 평가하고, 참관소감과 지도강사 및 학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에 필요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한 학부모는 “주변에서 배우고 활동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으로 방과후학교가 운영 중이어서 정말 좋아요. 악기 같은 경우는 학년이 올라갈 때마다 맞추어서 계속적으로 심화돼서 배울 수 있도록 연계되었으면 좋겠어요.”라고 참관 소감을 밝혔다.

전연옥 교장은 “대창초는 계속해서 2학기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각 강좌를 학부모님들이 평가하여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학생과 학부모, 학교가 함께 발맞추어 나아가는 알찬 방과후학교를 만들어 가고자 노력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