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민원만족도 측정평가 '호응'
보령소방서, 민원만족도 측정평가 '호응'
  • 박성례
  • 승인 2011.11.29 17: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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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호예방과 민원만족도 알림판 안내 장면
(뉴스스토리=보령)박성례 기자=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은 민원봉사실을 찾는 민원인이 관련업무 처리 후 민원처리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식을 만들어 화제다.

이 민원만족도 측정판은 민원처리 후 3가지종류 즉 만족·적당히·불만족으로 분류하여 민원이 직접 측정판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이다.

매일 17:00 당일에 민원만족도 부착현황을 파악하해“적당히.불만족” 칸에 스티커가 부착될 경우 방호예방과장 특별정신교육을 실시 할 것이다.

이로서 민원봉사실에 근무하는 위험물 및 건축담당 민원 담당공무원은 친절· 청렴의식 제고와 함께 민원인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신속.정확한 one-stop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상담 및 안내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소방서는 앞으로 민원사항의 애로점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수렴하고 복합민원에 대해 상담 및 담당부서 업무담당자를 직접 안내하는 등 민원인에게 감동과 만족을 동시에 주는 고품격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과 함께 소방업무에 동참하는 행정을 펼쳐 나아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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