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 '겨울방학 WCC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발대
아주자동차대 '겨울방학 WCC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발대
  • 이찰우
  • 승인 2017.12.06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뉴질랜드, 독일, 이탈리아 등지 대학과 산업체로 해외연수 떠나
지난 달 30일 열린 'WCC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발대식 장면.(사진제공=아주자동차대)
지난 달 30일 열린 'WCC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발대식 장면.(사진제공=아주자동차대)

(뉴스스토리=보령)이찰우 기자=아주자동대학(총장 신성호)은 지난 달 30일 ‘WCC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발대식’을 갖고 재학생들이 일본, 말레이시아 등 대학과 산업체로 해외연수를 시작했다.

아주자동차대학은 재학생의 국제화 역량강화와 해외취업 확대를 위하여 동.하계 방학기간 중 해외 각국에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겨울방학 동안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뉴질랜드, 독일, 이탈리아의 대학과 산업체, 교육연구기관 등으로 나가 해외 현장실습, 어학연수, 문화체험, 자동차 기술연수, 해외 봉사활동 등에 참여한다.

아주자동차대학의 겨울방학 ‘WCC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에는 내국인 재학생은 물론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해 1학년 70여 명이 참여한다.
1학년 재학생의 전체의 14%에 해당하는 인원이다.

지난해의 경우 뉴질랜드 해외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이 현지 자동차정비회사에 취업한데 이어 올해는 일본 자동차설계분야 취업을 목표로 11명의 학생이 일본 어학연수와 현장실습에 참여한다.

발대식에 참여한 모터스포츠전공 1학년 구본웅 학생은 “캐나다에서 고등학교를 마치고 자동차를 배우고 싶어서 올해 아주자동차대학에 입학했는데 학기 중 다양한 어학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어학능력도 키우고 전공수업을 통해 전공실력도 키운 만큼 겨울방학기간 한 달 넘게 참여하게 될 뉴질랜드 현장실습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와 내년에는 선배들처럼 뉴질랜드로 취업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