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서천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윤승갑
  • 승인 2018.01.08 16: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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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허가전담창구 설치 및 점자책.확대경.보청기 등 민원 편의 높여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군 단위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와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총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까지의 민원제도 운영과 민원처리 전반을 3개 분야 23개 지표로 나눠 서면평가와 현장점검으로 평가했다.

군은 지난해 원활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인허가전담창구를 설치하고 점자책, 확대경, 보청기 등의 편의용품을 비치했다.

또한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 친절교육 실시, 매월 민원처리 상황 확인 및 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평가항목 중 기관장관심도, 민원시책추진, 민원만족도, 고충민원처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성순 민원실장은 “지역적 한계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두 함께 노력한 끝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올해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낮은 자세로 주민중심의 민원서비스 행정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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