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세월호 추모주간 안전체험행사 실시
충남교육청, 세월호 추모주간 안전체험행사 실시
  • 이찰우
  • 승인 2018.04.17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은 16일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1주일간 안전주간 행사를 갖는다. 사진은 추모묵념 장면.(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16일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1주일간 안전주간 행사를 갖는다. 사진은 추모묵념 장면.(사진=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세월호 참사 4주기 및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16일 오전 10시 전 직원이 추모묵념을 실시하고 1주일간 안전주간 행사를 시작했다.

추모 묵념으로 시작한 충남교육청의 안전주간 행사는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에서 16일부터 1주일 동안 세월호 추모리본 달기, 학생 안전 계기교육, 교육감 안전수업 등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학교에서는 하늘나라 우체통에 편지쓰기, 포스터, 추모리본 제작, 안전 UCC 만들기 등의 교육 활동과 학생자치활동 중심의 토론회도 실시된다.

특히, 17일부터 이틀간 충남안전체험관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학생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2018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실시한다.

체험프로그램은 사회재난, 자연재난을 체험 할 수 있는 충남안전체험관의 15개 실내 체험 프로그램과 심폐소생술, 승강기 안전, 지진 및 소방차 시범 등의 다양한 실외 체험프로그램 26개 총 41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의식을 새롭게 고취시키고, 위기 대처능력을 키우는 안전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안전한 세상을 만들 수 있는 값진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충남=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