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6.13 지선 충남지역 3차 공천확정
자유한국당 6.13 지선 충남지역 3차 공천확정
  • 이찰우
  • 승인 2018.04.28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최고위, 당진시장.홍성군수 후보자 등 광역 14개.기초18개 선거구 확정

오는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충남지역 3차 공천이 확정됐다.

27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에 따르면 한국당은 지난 26일 중앙당 최고위원에서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 추천과 충남도당 운영위원회에서 의결한 당진시장, 홍선군수 후보자를 비롯 광역의원 14개 선거구, 기초의원 18개 선거구 38명 후보자에 대해 의결.확정했다.

당진시장 후보자에는 오성환 예비후보가, 홍성군수 후보자에는 현 김석환 홍성군수를 공천했다.

또,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 후보자에 대해서도 경선여론조사 및 중앙당의 공천심사 기준을 적용해 후보자를 추천했다.

여성, 청년, 장애인, 국가유공자에 대해서는 경선시 20~30%의 가산점을 부여해 정치 참여를 확대했다.

보령시의 경우 광역의원에 보령 제2선거구 명성철 예비후보와 기초의원의 경우 가 선거구에 박금순, 박상모, 이택영 예비후보, 나 선거구에 서경옥, 김정훈 예비후보, 다 선거구에 김충호, 임영재 예비후보, 라 선거구에 최주경, 임기혁, 최은순 예비후보를 각각 공천했다.

서천군의 경우 광역의원에 제2선거구 한경석 예비후보를 공천했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중앙당의 공천기준을 바탕으로 윤리적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한 개혁 공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능력중심의 인물 공천, 소외계층 정치 참여 저변 확대를 위한 희망 공천이라는 3대 원칙을 가지고 후보자를 추천할 계획이다.

/충남=이찰우 기자

이번 3차 공천 확정자는 다음과 같다.

기초단체장

△당진시장 오성환

△홍성군수 김석환

광역의원

△천안2 노희준 △천안6 김충식 △천안8 이명우 △천안10 유성수

△보령2 명성철

△아산1 이기애 △아산4 심지연

△서산1 김보희

△부여1 김태호 △부여2 조길연

△서천2 한경석

△청양1 김홍열

△홍성1 이상근

△예산1 방한일

기초의원

△천안 가 허욱, 김연응 △천안 다 이은상 △천안 라 윤정현 △천안 사 정도희 △천안 아 김창덕 △천안 자 이교희 △천안 차 김행금

△보령 가 박금순, 박상모, 이택영 △보령 나 서경옥, 김정훈 △보령 다 김충호, 임영재 △보령 라 최주경, 임기혁, 최은순

△논산 나 박승용, 최상덕, 배웅진

△당진 가 서영훈, 편명희 △당진 나 이종윤, 손부승 △당진 다 정상영, 인효식 △당진 라 양기림, 한석우, 이규성

△금산 가 김왕수, 황귀열 △금산 나 전연석 , 최명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