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3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보령박물관 기획전시실Ⅰ에서 보령미술은행의 아트뱅크 기획전을 연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보령지회(지회장 한기정)가 주관하는 이번 기획전은 보령미술은행이라는 타이틀로 개최하는 첫 번째 아트뱅크 기획전으로,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시 작품은 한국화 13점과 서양화 18점, 조각 11점, 공예 디자인 9점, 서예․문인화 17점, 사진 11점 등 모두 79점이며, 지역 작가는 물론, 전국 우수작가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오는 8일과 11일, 15일, 18일에는 오후 1시부터 아트뱅크 작가 2명을 초청해 미술 창작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그림엽서 만들어 가족에게 보내기 등의 체험도 지원한다.
초․중․고등학생과 미술학원, 어린이집에서 사전 예약을 할 경우 전시 작품 안내 및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한국예총 보령지회(☎936-5869)로 하면 된다.
한기정 지회장은 “미술의 대중화와 미술시장 활성화, 그리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작품세계 관람을 통한 문화향유권을 신장하기 위해 아트뱅크 기획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시민들께서는 많이 방문하셔서 감성과 사랑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