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문헌서원 '선비, 달빛에 노닐다' 참가자 모집
서천 문헌서원 '선비, 달빛에 노닐다' 참가자 모집
  • 박성례
  • 승인 2018.05.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문헌서원이 오는 26일부터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문헌서원 선비, 달빛에 노닐다'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원 고유의 특색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 이번 행사는 입소와 함께 전통 유생복으로 갈아 입고 가정 이곡 선생과 목은 이색 선생이 주 배향된 사우에 올라 선현에게 인사를 올리게 된다.

이후 훈장님과 함께 하는 ‘인문학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노자의 도덕경 등 고전에서 삶의 혜안을 찾아본다.

해 질 무렵 시작되는 ‘달빛음악회’가 국악 퓨전 그룹의 흥겨운 공연으로 끝나고 나면 아쉽기 마련인데 때마침 한산 소곡주와 함께 하는 주례체험이 참가자들을 맞이한다.
무조건 마셔대는 음주문화가 아닌 시와 노래, 그리고 함께하는 사람들의 배려가 묻어나는 주례체험으로 첫날 행사가 마무리 된다.

이른 아침 새소리를 들으며 서원을 산책하고 몸과 마음을 깨우는 태극권으로 입맛 돋는 문헌전통밥상이 기다리고 있다.
오랜만에 먹을 갈고 붓을 잡아 화선지를 메우면 과거 선비로 빙의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강당 마루에서 전통차를 들며 1박 2일의 선비문화체험 ‘선비, 달빛에 노닐다’ 는 마무리된다.

신청은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munheon.org)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선서원(953-58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