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여름 성수기 추첨결과 발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여름 성수기 추첨결과 발표
  • 이찰우
  • 승인 2018.06.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위도항’ 213대 1 최고기록

국립자연휴양림 여름 성수기 추첨결과 변산자연휴양림 위도항(숲속의 집)이 213대 1로 최고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가 여름 성수기 자연휴양림 이용자 추첨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숙박시설 부문 최고의 경쟁률은 변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위도항’으로 213대 1, 야영시설 부문은 가리왕산자연휴양림 야영데크 201번으로 57대1을 기록했다.

앞서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국립자연휴양림 누리집을 통해 추첨 예약 신청을 받은 결과 총 105,457명이 신청, 평균 경쟁률은 객실은 6.45대 1, 야영데크는 2.79대 1로 마감됐다.

올해도 전년도에 이어 최초의 해안생태형 국립자연휴양림인 변산자연휴양림 ‘위도항’ 객실이 가장 인기가 많았다.

위도항은 에어컨 등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트리하우스로 바다를 조망하고 숲을 배경으로 자리 잡고 있어 경관을 즐기기에 적격인 곳이다.

그 뒤를 이어 경북 문경에 있는 대야산자연휴양림 신축 숲속의 집 ‘601호 대야산’이 184대 1로 2위를 차지했다. 이곳은 다른 숙박시설과 독립된 객실로 고객의 편의를 위해 내.외부 시설을 현대식으로 신축해 만족도를 높인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지난 11일에 있었던 성수기 추첨에 공정하고 투명한 추첨제 운영을 위해 ‘외부인 참관제도’를 시행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을 통해 공개 모집한 일반인 3명과 관내 경찰관 1명이 추첨 전 과정을 참관했다.

신청자별 당첨 세부내역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www.hu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결제 기간은 6월 12일(화) 16시부터 6월 19일(화) 18시까지이며, 결제를 하지 않은 경우 당첨이 취소되므로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미결제 및 취소된 시설은 오는 6월 20일(수) 9시부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국립자연휴양림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당첨 취소가 되지 않도록 예약 확정 후 결제 기한을 꼭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