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문화예술공동체학교 참여 공동체 모집
보령시, 문화예술공동체학교 참여 공동체 모집
  • 이찰우
  • 승인 2018.06.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공동체학교 참여 공동체 모집 포스터.(자료=보령시)
문화예술공동체학교 참여 공동체 모집 포스터.(자료=보령시)

보령시는 문화예술을 통한 마을공동체 복원 및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오는 18일부터 문화예술공동체학교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

보령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수탁기관 사단법인 만세보령공동체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문화예술공동체학교는 읍․면지역 주민들이 문화예술공동체 활동을 통해 마을의 활력을 높이고, 중장기적으로 지역주민의 삶의질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예술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한 것.

신청 대상은 읍.면 소재 마을단체 및 문화예술공동체학교에 참여하기 위해 결성한 5인 이상 소규모.대규모 공동체(구성원 70% 이상 읍면지역 거주자)로, 올해 10개팀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다.

공모신청 자격은 행정리 기반 부녀회, 청년회 등 기존 마을조직 기반 공동체 ▲읍.면 거주 주민들의 집합(행정리 제한 없음)인 읍.면 단위의 확장형 공동체 ▲읍.면 제한 없이 5인이상 구성(읍.면지역 외 구성원 포함 시 총원의 30% 이내)된 10인 미만 소규모 공동체로, 유사사업으로 국가, 지자체, 기타 재단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와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단체나 이익 단체는 참여할 수 없다.

활동비는 공동체별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1500만원 범위내에서 구성원 수, 활동계획에 따라 차등 지원하고, 최대 3년 간 연차별 공모지원이 가능하며, 우수활동 공동체는 전시회 및 문화예술활동 거점으로 조성한다.

신청은 7월 20일까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구비서류를 갖춰 보령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체육관길 14, 1층) 방문 또는 이메일(brmaeul@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934-1996)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기간인 7월 2일에는 신청의 세부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죽정동에 위치한 농민회관 3층에서 주민공모 설명회도 개최한다.

오갑석 건설과장은 “주민 중심 문화예술 동아리 육성을 위해 오는 2020년까지 모두 5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라며, “문화와 예술은 사람과 사람, 공동체와의 소통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으며, 지역주민과 공동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민들의 문화예술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령=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