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주민 건강요구도 조사 실시
서천군보건소, 주민 건강요구도 조사 실시
  • 이찰우
  • 승인 2018.06.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수립을 위해 지난 6일부터 실시한 보건의료 전반에 관한 주민 요구도 조사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내년부터 2022년까지 시행되는 중장기 계획으로 서천군보건소는 지역 내 보건현황을 자체 분석하고 현재 시행 중인 각 보건사업에 대한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의 건강문제와 보건의료문제뿐만 아니라 영유아, 산모, 청소년, 성인, 노년층 등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보건사업에 대한 요구도를 온라인과 현장조사를 통해 면밀하게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20대 이상 서천군민은 서천군보건소 홈페이지(http://www.seocheon.go.kr/health.do)에서 해당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서천군보건소는 이번 조사결과를 지역에 맞는 보건의료계획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지역주민, 보건의료기관단체, 전문가 등 의견 수렴 및 군의회 의결 등을 거쳐 충남도에 최종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김재연 서천군보건소장은 “이번 조사 자료는 지역보건의료의 중장기 추진과제를 선정하는 데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건강관련 요구사항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군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