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1박 2일 귀농투어' 추진
서천군 '1박 2일 귀농투어' 추진
  • 이찰우
  • 승인 2018.09.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 2일 귀농투어 운영 장면. ⓒ서천군
1박 2일 귀농투어 운영 장면. ⓒ서천군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30명을 초청해 서천을 홍보하고 알리는 귀농투어를 추진했다.

이번 ‘서천군 귀농투어’는 2일간 선도농가 농장탐방, 영농체험, 귀농귀촌지원센터, 지역명소 등을 방문해 귀농.귀촌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농촌생활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투어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군은 참여자들이 귀농결정 이후 영농방향을 설계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관내 화훼, 표고버섯, 양계 등 선도농가 농장을 방문해 농업 분야별 노하우를 학습하는 시간과 선배귀농인 사례중심의 소그룹교육 실시로 귀농귀촌 정착 및 애로사항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귀농투어 참가자는 “귀농 결심 후 가장 어려운 것은 막연한 불안감 이었다”며 “이번 투어를 통해 직접현장에서 눈으로 보고 몸으로 체험을 해보니 귀농준비에 실마리가 잡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지원팀은 귀농투어를 비롯한 영농정착 교육, 1대1 현장실습활동 등 농업창업에 대한 기술 지도를 비롯해 주거 및 경제활동 정보교류, 지역주민과의 화합 행사, 빈집정비 사업 등을 추진 중에 있어 귀농 정착 시 발생할 수 있는 농업 관련 이외의 문제점 해결에도 중점을 두고 지원하고 있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