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민선7기 공약이행 본격 추진
논산시, 민선7기 공약이행 본격 추진
  • 이찰우
  • 승인 2018.09.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개최...5대분야 67개 공약 실천계획 점검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장면. ⓒ논산시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장면. ⓒ논산시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14일 상황실에서 민선 7기 시민과의 약속, 공약 정상 추진을 통한 행정신뢰도 제고와 논산발전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해당 부서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제시한 공약의 철저한 이행을 위한 사업실천계획 타당성 검토와 공약별 애로사항 공유 및 취약부문 개선방안 모색을 위해 이뤄졌다.

황명선 시장은 민선7기 공약으로 5대 핵심공약을 포함해 5대분야 67개 세부공약을 제시했다.

5대 핵심공약은 ▲국방국가산업단지 조성 ▲KTX훈련소역 설치 ▲탑정호 관광종합 발전사업 확대 추진 ▲육군훈련소 밀리터리파크와 선샤인랜드 관광단지 조성 ▲강경근대문화권역 관광개발사업 추진이다.

세부공약으로는 △일과 삶이 있는 시민행복도시 △상생발전하는 생활안정도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도시 △건강하고 편안한 건강안전도시 △사람을 키우는 일류교육도시 등 5대분야 67개 공약을 제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이행에 필요한 본격적인 절차 이행을 위해 공약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예산 등 추진과정에서 발생될 문제점 해결 방안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시는 도출된 문제점과 추진방안 등을 보완해 10월중 주민배심원단을 구성, 시민의 눈높이에서 공약실천계획을 평가한 후 민선7기 공약 세부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황명선 시장은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매니페스토 선거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철저한 이행으로 중단없는 논산발전과 시민행복지수 향상을 통한 따뜻한 행복공동체 논산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지난 5월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주최한 '민선6기 기초단체장 선거공약 이행평가'에서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공약이행률 전국 1위를 함으로써 주민과의 철저한 약속이행을 인정받은 바 있다.

/논산=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