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원상담의 날 확대 운영
공주시, 민원상담의 날 확대 운영
  • 이찰우
  • 승인 2018.11.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상담의 날' 운영 장면. ⓒ공주시
'민원상담의 날' 운영 장면. ⓒ공주시

공주시가 민원상담의 날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시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개별민원에만 그쳤던 민원상담을 집단민원까지 확대하고 상담자도 간부공무원에서 시장으로 역할을 확대하는 등 민원인들의 불편과 불만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김정섭 공주시장은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시청 상황실에서 시장과의 민원상담의 날을 가졌다.

이날 민원상담에는 시민의 생활불편사항 및 다양한 민원 불만사항 등을 한자리에서 듣고 해결할 수 있도록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담당과장, 팀장, 담당자 등이 배석한 가운데 민원인의 말에 귀 기울이고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원상담의 날 상담을 마친 시민은 “이렇게 정해진 시간에 시장님을 직접 만나 애로사항과 불편사항을 얘기할 수 있어서 그동안의 답답함이 해소됐다”며, “시장님이 적극적으로 경청해 주셔서 큰 위안을 받았다”고 말했다.

공주시 민원상담의 날은 매월 첫째,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민원상담의 날에 김정섭 시장이 직접 상담자로 나설 계획이다.

김정섭 시장은 “민원상담의 날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시민의 다양한 요구나 의견을 잘 경청하고 불편이나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노력해 신바람 나는 공주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민원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공주시청 종합민원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민봉사과 민원정책팀(☏041-840-8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주=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