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2018 사사탐구 발표회 및 특강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2018 사사탐구 발표회 및 특강 실시
  • 정진영
  • 승인 2018.12.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사사탐구 발표회 및 특강 장면. ⓒ보령교육지원청
2018 사사탐구 발표회 및 특강 장면. ⓒ보령교육지원청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지난 22일 보령문화의 전당 대강당과 대천동대초등학교에서 보령영재교육원 교육대상학생 120명과 학부모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사사탐구 발표회 및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사사탐구 발표회는 학생들이 1년 동안 자기주도적으로 탐구해온 산출물을 친구들과 학부모님들 앞에서 발표함으로써 각 팀별로 진행해온 다양하고 특색 있는 보고서의 결실을 맺고, 진로지도 전문강사를 초청한 영재특강을 통해 자녀의 진로에 대해서 깊은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과정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서 행정적, 재정적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해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진호 교육장은 “이번 영재교육원 사사탐구 발표회 및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펼쳐지는 스마트 사회에서 지식 정보를 연계, 융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올바른 품성을 지닌 창의적인 인재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갈 것이며, 바로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그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사사탐구 발표를 준비한 학생들과 지도 교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보령=정진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