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몽골 바양골구청과 '국제교류' 협약
서천교육지원청, 몽골 바양골구청과 '국제교류' 협약
  • 박성례
  • 승인 2019.01.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학예봉사 교류 활동을 위한 실무 협약식 장면. ⓒ서천교육지원청
국제 학예봉사 교류 활동을 위한 실무 협약식 장면. ⓒ서천교육지원청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 국제교류 사전 방문단 일행은 지난 13일 몽골 울란바토르시 바양골구청에 방문해 국제 학예봉사 교류 활동을 위한 실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1월 서천군청과 몽골 울란바토르시 바양골구청이 체결한 국제우호교류 협약에 따른 '국제교육 분야'의 세부적인 사항을 양측 교육기관이 의견을 교환하고 합의된 내용에 대한 실무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천교육지원청과 바양골구청(교육청)은 이번 실무 협약을 바탕으로 학교 간 자매결연, 학생 문화예술체험 및 교직원 교류 등 다양한 방면의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실무 협약을 체결한 울란바토르시 바양골구청장 ODONTUYA saldan은 “서천과 바양골구 지역의 학생들이 국제 학예봉사 교류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 양측이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학교, 학생, 교원 교류 활동이 발전적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경희 교육장은 “그 동안 우리 지역은 국제교류 사업이 없었는데 이번에 몽골과의 교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면서 “이번 발걸음을 시작으로 양국 학생들의 문화예술․봉사 교류 활동 및 체험학습 등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의식 함양 및 참된 서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