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래 서천군수, 한솔제지 장항공장 가동중단 해제 요청
노박래 서천군수, 한솔제지 장항공장 가동중단 해제 요청
  • 이찰우
  • 승인 2019.04.17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노박래 군수가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을 찾아 한솔제지 장항공장 가동중단 해제를 요청했다. ⓒ서천군
지난 16일 노박래 군수가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을 찾아 한솔제지 장항공장 가동중단 해제를 요청했다. ⓒ서천군

노박래 서천군수는 지난 16일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을 방문해 공석원 지청장에게 한솔제지(주) 장항공장의 가동중단 해제를 건의했다.

이날 노 군수는 지난 3일 발생한 근로자 사망사고로 전면 작업 중단 처분을 받은 한솔제지 장항공장에 대한 작업 중지 명령 해제를 적극 요청하고 나선 것.

노 군수는 “한솔제지 장항공장의 작업 중단이 장기화될 경우 업계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및 지역 근로자들에 대한 피해 발생, 수출 차질 등 지역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해진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고 조사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공정 등에 한하여 작업 중지 부분 해제를 적극 검토해 정상 가동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노 군수의 이날 요청은 한솔제지 장항공장이 안전사망사고에 따른 노동부의 중지명령 결정이 장기화 될 경우 무엇보다 지역경제에 위기까지도 우려되고 있다는 배경에서다.

한편, 지난 3일 새벽 5시 03분께 한솔제지공장 T2 컨테이블 작업장에서 기기오류로 컨테이블 작동이 멈추자 A 모(29세, 남, 대전)씨가 수리하는 도중 좌측 옆구리 부분이 기기에 눌려 사망했다.

이날 사고 발생의 원인을 놓고 인력운영 및 안전시설물 관리에 따른 규정 준수 등이 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