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생활 캠페인 전개
서천군,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생활 캠페인 전개
  • 이찰우
  • 승인 2019.04.20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은 제49회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저탄소생활 실천 서명운동’,‘소등행사’등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지난 19일 판교면 심동리 산벚꽃 축제 행사장에서 '녹색생활실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를 적극 홍보하며 실천 서약서 및 탄소포인트제 가입신청서를 접수했다.

오는 22일에는 오전 8시부터 군청 입구에서 ‘저탄소생활 실천 서명운동’을 펼치고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평소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다짐하는 실천서약서 작성 및 저탄소생활실천방법을 홍보하며 리플릿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환경부 주관으로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소등행사’가 오후 8시부터 8시 10분까지 약 10분 진행된다.

구충완 환경보호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를 실천하는 공감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에너지사용량 감축 시 현금, 상품권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해 에너지사용량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나부터 실천하는 저탄소생활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탄소포인트제는 홈페이지(http://cpoint.or.kr)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