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춘장대해수욕장' 내달 6일 개장
서천 '춘장대해수욕장' 내달 6일 개장
  • 이찰우
  • 승인 2019.06.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장대해수욕장이 내달 6일 개장한다. ⓒ서천군
춘장대해수욕장이 내달 6일 개장한다. ⓒ서천군

서천군이 ‘춘장대해수욕장’을 다음달 6일 개장하고 8월 18일까지 44일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군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해수욕장협의회를 개최하고 서천경찰서, 보령해양경찰서, 서천소방서 등 유관기관 소속 협의회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춘장대해수욕장 개장 및 운영, 안전관리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군은 개장 기간 동안 서천군안전관리 통합지원센터를 구축 운영해 관광객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관리하고, 개장 전 1회, 개장 중 3회, 폐장 후 1회 등 정기적인 수질검사와 개장 전 백사장 토양오염도 검사를 실시해 쾌적한 자연 환경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달 중으로 위생접객업소 종사자에 대한 위생 및 친절교육을 운영해 식중독을 예방하고 개장 기간 내 식품위생업소에 대한 특별점검 실시, 바가지요금 단속 등 물가안정대책 추진, 안전관리요원 교육훈련 등으로 피서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증진하기로 했다.

개장식은 7월 6일 토요일 오후 4시30분 춘장대해수욕장 중앙광장에서, 8월 2일부터 3일까지는 ‘2019 춘장대해수욕장 여름문화예술축제’가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뜨거운 여름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불꽃놀이,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한편, 춘장대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하고 파도가 잔잔하며 갯벌체험과 캠핑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여름철 물놀이 피서지로 알려져 있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