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농업회의소 설립 읍면 순회 설명회 돌입
부여군, 농업회의소 설립 읍면 순회 설명회 돌입
  • 이찰우
  • 승인 2019.06.12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농업회의소 설립추진단은 지난 10일 초촌면을 시작으로 군민의 농업회의소에 대한 인식 확산과 이해를 돕기 위한 읍면 순회 설명회에 돌입했다.

농업회의소는 농업인 조직의 대표성.책임성 강화로 민관 거버넌스 농정시스템을 정착하고 공식적인 농정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민관협치 농정을 실현할 수 있는 기구로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어 있다.

앞서 군은 민선 7기 공약 중 하나인 부여군 농업회의소 설립을 위해 지난 1월 부여군 농업회의소 설립추진단을 구성하고 2월에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설명회를 개최했다.

3월에는 농업회의소 설립에 필요한 사항을 본격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설립추진단 TF팀을 구성하는 등 민간 대의기구 설립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설립추진단은 6월부터 읍면으로 직접 찾아가며 행정의 최일선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마을 이장, 총화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농업회의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하여 이해를 돕고 향후 농업회의소 회원 모집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향후 농업회의소 설립추진단은 9월까지 읍면 순회 설명회와 함께 회원모집에 나선 뒤, 하반기에는 정관을 확정해 대의원을 구성하는 등의 절차를 진행하여 내년 1월에 창립총회 개최를 목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부여=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