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기초푸드뱅크,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평가 ‘충남 1위’
공주 기초푸드뱅크,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평가 ‘충남 1위’
  • 이찰우
  • 승인 2019.06.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기초푸드뱅크가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평가에서 ‘충남 1위’를 수상했다. ⓒ공주시
공주 기초푸드뱅크가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평가에서 ‘충남 1위’를 수상했다. ⓒ공주시

공주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2018년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평가에서 공주 기초푸드뱅크(센터장 소진원)가 충남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대상사업장에 법적기준 및 운영성과 평가를 실시해 그에 따른 평가 결과에 대한 개선방안 및 인센티브.컨설팅 제공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3년마다 시행하고 있다.

평가 결과 공주 기초푸드뱅크는 충남도내 1위, 전체 411개소 신고사업장 중 상위 10%안에 해당하는 성적을 올렸다.

특히 공주 기초푸드뱅크는 지난해 6억 8천만 원의 기부식품을 관내 47개소 시설과 700여 명의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저소득층의 결식문제를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편, 공주 기초푸드뱅크는 식품제조·유통기업과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부 받아 식품·생활용품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아동, 독거노인,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장애인 등 우리사회 저소득계층에게 식품을 지원해주는 사회복지분야 물적자원 전달체계이다.

푸드뱅크 이용을 희망하는 개인이용자는 공주기초푸드뱅크(☎041-857-6004)에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공주=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