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도전 골든벨' 열어
서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도전 골든벨' 열어
  • 박성례
  • 승인 2019.07.1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서천여자중학교 학교폭력 예방 '도전 골든벨' 운영 장면.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난 11일 서천여자중학교 학교폭력 예방 '도전 골든벨' 운영 장면.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미희)는 지난 11일 서천경찰서와 공동주관으로 서천여자중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도전 골든벨'을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도전 골든벨은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학교폭력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기 위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레크레이션과 OX퀴즈를 활용해 참석한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미희 센터장은 "학교폭력 발생후 개입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면서 "놀이를 통해 또래관계를 돈독히 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학교폭력을 예방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안전한 서천, 행복한 청소년'을 위해 상담, 교육,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다.

서천군 청소년 전화 1388은 전문상담전화로 도움이 필요한 모든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이용가능하며, 일반전화는 국번 없이 1388, 휴대폰(인터넷 전화)는 041-1388로 전화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