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서천군 농특산물 패키지' 눈길
추석 '서천군 농특산물 패키지' 눈길
  • 이찰우
  • 승인 2019.08.2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 ⓒ서천군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 ⓒ서천군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서천군을 대표하는 농특산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 명절 인기 선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서천군 대표 농특산품인 소곡주와 모시떡, 조청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서천 농부의 정성’ 선물세트는 그간 개별 선물하던 인기 특산물을 소비자 수요에 맞춰 실용적인 구성으로 제품화하여 명절 선물용으로 출시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소비자 맞춤형 가공상품 개선 시범사업’을 통해 기존에 상품성을 인정받은 지역 내 소규모 가공업체 3곳의 소곡주(자향소곡주 대표 유경희), 모시떡(은골뜨락애 대표 박미희), 조청(달달하우스 대표 구은영) 제품들에 대해 해썹(HACCP)인증, 품질 향상, 디자인 및 포장재 개발, 유통개선 등 종합컨설팅을 추진하여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코엑스 한가위전(展) 등 다양한 식품유통박람회에 참가해 제품을 홍보하고 유통채널을 확보하는 등 발 빠른 움직임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가고 있다.

사업에 참여한 자향소곡주 유경희 대표는 “지역 특산품을 실용적인 구성으로 상품화해 소비층을 확대하고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부담 없는 선물용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김재경 생활자원팀장은 “가공업체들의 마케팅 관련 고충을 해소하고, 소비자들의 소포장, 실용성 등을 반영하도록 노력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을 살리고 지역 농산물가공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