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고 '학교폭력 예방 골든벨' 실시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고 '학교폭력 예방 골든벨' 실시
  • 박성례
  • 승인 2019.08.22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고등학교 2019 학교폭력 예방 도전골든벨 장면.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고등학교 2019 학교폭력 예방 도전골든벨 장면.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미희)는 지난 21일 서천경찰서와 공동주관으로 서천고등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도전골든벨-서천고편'을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도전 골든벨'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을 위한 즐거운 레크리에이션과 학교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기 위한 OX 퀴즈, 정확한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문제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에 앞서 실시한 [내 친구를 칭찬해!! 비행기 날리기]에서'공감을 잘해주는 OO을 칭찬해요','내 이야기를 잘 들어줘서 고마운 OO'등 친구의 고마움을 전하는 비행기를 날리는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해 친구와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미희 센터장은 "긍정적인 또래관계 형성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놀이를 통해 또래관계를 돈독히 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사전에 학교폭력을 예방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안전한 서천, 행복한 청소년'을 위해 상담, 교육,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다.

서천군 청소년 전화 1388은 전문상담전화로 도움이 필요한 모든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이용가능하며, 일반전화는 국번 없이 1388, 휴대폰(인터넷 전화)는 041-1388로 전화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