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보건소, 어르신 대상 건강 장수 선발대회 개최
보령시보건소, 어르신 대상 건강 장수 선발대회 개최
  • 이찰우
  • 승인 2019.09.09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32명 중 90세 이상 9명 참여…최우수 이창용, 이영채 어르신
건강 장수 어르신 선발대회 장면. ⓒ보령시
건강 장수 어르신 선발대회 장면. ⓒ보령시

보령시보건소는 지난 6일 노블리안웨딩홀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백세시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건강 장수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건강한 장수 어르신 선발을 위해 대한노인회 보령지회로부터 분회별 남․여 각 1명씩 모두 32명의 어르신을 추천받아 진행됐으며, 신청자 32명 중 90세 이상 어르신이 9명이나 참여하여 100세 시대를 실감케 했다.

심사기준으로는 1차 평가로 만성질환 여부 등 기초건강평가를 시작으로 구강건강, 간이 정신상태검사 등 인지평가, 금연, 절주 등 건강행태, 체력평가 등 11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또 최종평가는 레크리에이션 강사를 통해 장수비결, 자기소개 등으로 진행됐고, 공중보건의사와 외부 심사위원 2명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남자 3명, 여자 3명 등 최종 수상자를 선발했다.

최우수상은 남자부문 천북면 이창용(88세) 어르신, 여자부문 대천5동 이영채(98세) 어르신, 우수상은 남자부문 미산면 권영욱(88세) 어르신, 여자부문 남포면 이영희(82세) 어르신, 장려상은 남자부문 주포면 최덕원(92세) 어르신, 여자부문 청소면 홍순월(77세) 어르신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20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열리는 건강체험한마당 행사에서 입상한 어르신들을 수상할 계획이다.

박승필 보건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건강 장수 비결 등 자신의 건강관리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여 모든 어르신이 더욱더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뿐만 아니라 건강생활실천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