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제1회 청년문화축제’ 개최
서천 ‘제1회 청년문화축제’ 개최
  • 이찰우
  • 승인 2019.09.2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장항읍 일원에서 지역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지는 제1회 청년문화축제 ‘장항도시탐험 RPG게임-사라진 금괴’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게임 미션을 수행하며 장항이 품고 있는 공간 자산과 역사적 사실을 탐방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서천군은 서천 지역민은 물론 인근 관광객에게 장항의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릴 계획이다.

참가자는 장항전통시장부터 장항도시탐험역, 여관 거리, 미곡창고, 옛 장항제련소를 돌아보며 사라져가는 장항의 근대산업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며 역사적,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다.

청년문화축제는 지역의 청년문화기획가를 발굴해 청년 스스로 지역의 가치를 창출하고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서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지역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역 청년들이 모여 만든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제1회 청년문화축제는 축제 종료 후 기획에 참여한 청년들이 함께 모여 서천 및 장항의 발전을 도모하는 네트워킹 파티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신동순 관광축제과장은 “장항의 역사문화유산을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보존하고 유지해가는 모습에서 서천의 미래를 보았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장항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유산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항도시탐험 RPG게임-사라진 금괴’ 사전신청은 오는 16일부터 인터넷 ‘서천청년is뭔들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scismd2019)’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진위원회(041-956-1313)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