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통의 중심’ 뉴스스토리의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날 미디어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21세기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전통적인 언론매체뿐만 아니라 뉴미디어인 SNS, 모바일의 영향이 커지고 있습니다. 디지털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간 융합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고 이를 통해 엄청난 정보와 지식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렇기에 언론의 역할은 더욱더 중요해졌습니다. 언론은 여전히 양질의 정보와 공공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핵심적인 채널입니다.
공정하고 불편부당한 뉴스를 전달하는 언론의 기능과 가치가 가짜뉴스가 범람하는 지금,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뉴스스토리의 창간 9주년에는 각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뉴스스토리는 그동안 균형 잡힌 보도로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고, 현장을 발로 뛰며 지역 밀착형 소식들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주민 알권리를 충족시켜 주었습니다.
또한 1인 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온라인 언론으로,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왔다는 점에서 풀뿌리 언론의 바람직한 모델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도 보령.서천의 대표 지역 언론으로 도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건전한 비판과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는 정론직필의 역할을 다해주시길 기대합니다. 더불어 지역민과 가장 가까이서 호흡하는 소통의 매개체가 되어 독자들로부터 변함없는 사랑 받는 언론으로 성장하시길 저와 충남 도정이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창간 9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