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경찰 '안전 보령' 위한 택시업체 업무협약 체결
보령경찰 '안전 보령' 위한 택시업체 업무협약 체결
  • 이찰우
  • 승인 2019.12.11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 장면. ⓒ보령경찰
업무협약 체결 장면. ⓒ보령경찰

보령경찰서(서장 김정훈)는 지난 10일 관내 4개 택시업체 대표 및 개인택시지부장.모범운전자회장과 함께 '안전한 보령'촘촘한 범죄신고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보령경찰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지난달 18일 세종시에 거주하는 동생이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자살의심 사건이 접수, 동선 추적 중 택시를 타고 이동한 것이 확인되고 관내 머드콜센터로 연락해 인상착의 등을 전파해 줄 것을 요청하자 해수욕장 시민탑광장 부근에서 내려준 것 같다는 제보를 받고 그 일대를 수색, 자살 의심자를 발견하고 가족에게 인계한 사건을 계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

이기선 보령시개인택시지부장은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범죄예방 및 검거 등 안전한 보령시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긍지가 생긴다. 경찰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보령경찰서장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도움을 주신 기사 분께 감사장을 전달하고 “이를 계기로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순찰활동을 펼쳐 보다 안전한 보령이 될 수 있도록 체감안전도 향상에도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보령시에는 개인과 법인 2개의 머드콜센터가 운영되며 약 300여대 이상의 택시가 운영 중에 있다.

/보령=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