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19년 기준 사업체 조사요원 모집
보령시, 2019년 기준 사업체 조사요원 모집
  • 이찰우
  • 승인 2020.01.10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오는 15일까지 2019년 기준 사업체조사 요원 22명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조사요원은 1명의 총괄 관리자와 3명의 조사 관리자, 1명의 조사지원 관리자, 17명의 조사원 등 모두 22명으로 오는 2월 12일부터 3월 9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조사대상은 보령지역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로 9978개 사업체가 해당되며, 조사 항목은 사업체 명,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디지털 플랫폼 이용 여부 등 11개 항목이다.

조사 기준일은 2019년 12월 31일이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플랫폼 이용 여부 조사항목을 추가하고 사업체명부를 보완하여 경제통계 작성을 위한 모집단 역할을 강화하며, 시도별 자율항목은 실지조사의 용이성과 자료 활용성 등을 고려해 폐지했다.

또한 조사표 개선과 주소입력 방법 개선 등을 통해 통계조사의 효율성 및 정확성을 높일 계획이다.

조사 결과는 오는 12월에 최종 확정 공표 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정부 정책수립․평가, 기업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지역소득추계(GRDP) 기초자료 등 지역개발 계획수립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청서는 보령시 홈페이지(http://www.brcn.go.kr/)에서 내려 받으면 되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와 함께 보령시 문화새마을과 또는 읍면동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업체 조사’란 우리나라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체 명,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등의 공통항목과 창업 유형과 비용 등 시도별 맞춤형 특성항목을 토대로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다.

/보령=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