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도서관, 충남교육청 통합도서관시스템 운영
서천도서관, 충남교육청 통합도서관시스템 운영
  • 박성례
  • 승인 2020.02.1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새롭게 도입하는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통합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은 충청남도교육청이 도서관 자료실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극대화하고 정보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통합회원제, 통합홈페이지(lib.cne.go.kr), 통합전자도서관, 상호대차, 통합모바일 앱을 제공한다.

서천도서관은 2월 18일(화)~ 19일(수) 이틀 간 시스템 설치 및 점검을 위해 자료실을 휴실한다.

통합정보시스템 이용을 위해 도서관 자료실 신규회원은 물론 기존회원도 새롭게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통합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본인명의 휴대폰 혹은 아이핀)을 통해 미리 회원가입을 하고 20일(목)부터 신분증을 지참하고 도서관에 방문하여 회원증을 발급하면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지역별로 시범운영 혹은 개통 중에 있는 이 시스템은 4월 1일(수)에 도교육청 소속 19개 도서관의 통합시스템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충남도민은 하나의 통합회원증으로 도교육청 소속 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통합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천도서관 누리집(www.sc-lib.or.kr) 또는 전화(☎041-953-151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