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서천군지부, 화훼농업인 지원 ‘꽃 나눔행사’ 가져
농협서천군지부, 화훼농업인 지원 ‘꽃 나눔행사’ 가져
  • 박성례
  • 승인 2020.02.25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농업인 지원 ‘꽃 나눔행사’  장면. ⓒ농협서천군지부
화훼농업인 지원 ‘꽃 나눔행사’ 장면. ⓒ농협서천군지부

농협서천군지부(지부장 박형준)와 서천군 농.축협 조합운영협의회(의장 박언순) 소속 7개 농.축협 조합장은 25일 서천군 서천읍 군사리에 소재한 농협은행 1층 객장에서 화훼농업인 지원을 위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후리지아 4,000송이 꽃나눔 행사를 전개하는 등 화훼류 소비촉진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군지부에서 주관해 관내 7개 농.축협과 장항지점 등 본점은 물론 하나로마트 등 경제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관내 사무소 및 전 직원 300여 명이 동참하게 되며, 사무소 책상용 화분을 비롯하여 방문고객 사은용, 가족 등 지인 선물용 꽃다발을 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입해 화훼농가 생산 꽃 소비 촉진운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농협은 서천군과 함께 세종시 소재 행정자치부 소속 한우리회 여직원 모임을 통해 화이트데이를 앞둔 3월 12~13일에 서천관내 화훼농가에서 생산한 후리지아 꽃을 한우리회 700여명이 구입하기로 약속해 관내 어려운 화훼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농협서천군지부는 3월말까지 관내 농.축협, 지점 전직원들의 꽃구입 운동과 함께 '꽃피는 새봄맞이 분위기 조성'을 테마로 객장 내 화분비치, 꽃을 이용한 마케팅 등 화훼농가와 상생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