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행복나눔 기자단' 공개 모집
충남교육청 '행복나눔 기자단' 공개 모집
  • 이찰우
  • 승인 2020.04.0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나눔 기자단' 공개 모집 포스터. ⓒ충남교육청
'행복나눔 기자단' 공개 모집 포스터.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역사회와 학교 현장의 미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교육공동체의 참여를 통해 교육 정책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올해 충남교육소식 행복나눔 기자단 150여 명을 17일까지 모집한다.

행복나눔 기자단은 충남교육청 인쇄 소식지와 온라인 충남에듀있슈, 유튜브 채널, 소셜미디어에 기사 혹은 영상으로 일선학교와 지역사회의 생생한 교육소식을 송고하고, 정책 제안, 제도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해 제공하게 된다.

도내 중1부터 고3까지 학생과 전체 학생의 학부모, 교육청 평생교육기관 수강생을 비롯한 충남도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 수습기자를 선정한 후 10일간의 활동을 거쳐 다음 달 4일 최종 기자단을 확정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은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기자단 활성화를 위해 전문성 강화 연수, 정기 협의회를 개최하고 학생기자에게는 봉사 시간을 부여하며 우수 활동자는 내년 2월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지역별 협의회를 구성하고 기사 첨삭 편집위원회를 운영해 전문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재봉 소통담당관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해 훌륭한 충남 교육정책과 미담사례를 널리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충남교육의 긍지를 높이는 행복나눔 기자단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행복나눔 기자단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교육청 소통담당관 041-640-6528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