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유아교육운영계획 연수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유아교육운영계획 연수 실시
  • 정진영
  • 승인 2020.05.1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교육운영계획 연수 장면. ⓒ보령교육지원청
유아교육운영계획 연수 장면. ⓒ보령교육지원청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15일 오후 3시 보령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유아교육운영계획 연수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2020학년도 유치원 중점과제별 추진 내용으로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맞춤형 방과 후 과정 운영, 건강․안전교육 지원, 교원 연수 지원, 유아교육 지원체제 강화, 공교육 기회 확대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 내실 있는 개정누리과정 운영으로 유아들이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보령 유아교육 특색 사업으로 '유치원 교원학습공동체 활성화'운영에 대해 학습공동체 운영 시간 확보 및 정기적인 학습공동체의 날을 운영해 공동 연구, 실천, 성장으로 참여와 소통의 유치원 문화를 조성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굿네이버스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윤 여복 강사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신고의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아동학대 예방교육 연수는 법령에 근거한 교사 의무 연수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로서의 역할, 아동학대 신고방법 등 유아의 안전 보장 및 권리보호를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

서정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유치원 긴급돌봄 운영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격려하고, 27일 유치원 등원을 앞두고 유아의 건강과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학습권 보호를 위한 체계적이고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을 당부했다.

/보령=정진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