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가족과 함께! 마음연결' 캠프 운영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가족과 함께! 마음연결' 캠프 운영
  • 박성례
  • 승인 2020.06.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마음연결’캠프 장면. ⓒ서천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 마음연결’캠프 장면. ⓒ서천교육지원청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 Wee센터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전라북도 무주에서 교육복지지원센터와 함께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가족과 함께! 마음연결’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1박 2일간 서천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11가족이 참여했으며, 가족구성원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일상 속에 쌓인 학업과 생활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코로나19 예방 및 방역을 위해 가족별로 이동했으며,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해 운영했다.

캠프에서 이루어진 주요 활동은 ▲가족 간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활동(가족사진 찍기, 세족식, 가로등 산책) ▲반디랜드 관람 ▲덕유산 등산 등으로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학업중단 예방교육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통해 건강한 가족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 및 교육을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요즘 가족 간 대화가 많이 줄어서 걱정이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만희 Wee센터 센터장(교육과장)은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마음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