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상설위원회 위원장.운영위원 발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상설위원회 위원장.운영위원 발표
  • 이찰우
  • 승인 2020.09.2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강훈식)이 22일 14개 상설위원회 위원장과 지명직 운영위원을 발표했다.

충남도당은 △여성위원장 김연 충남도의원 △노인위원장 이남억 홍성예산지역위원회 노인위원장 △청년위원장 안장헌 충남도의원 △대학생위원장 김진숙 천안을지역위원회 대학생위원장 △장애인위원장 김기철 홍성군의원 △노동위원장 이창수 한국노총 아산지역지부 의장 △농어민위원장 김기서 충남도의원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장 최훈 충남도의원 △사회적경제위원장 김은나 충남도의원 △직능위원장 여운영 충남도의원 △자치분권위원장 전익현 충남도의원 △교육연수위원장 홍기후 충남도의원 △홍보소통위원장 김영수 충남도의원 △다문화위원장 한영신 충남도의원 등을 각각 상설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또 지명직 운영위원에 △유병국 충남도의원 △김영애 아산시의원 △정운몽 논산계룡금산지역위원회 사무국장 △오인환 수석대변인(충남도의원) △오영균 전) 충남도당 청년위원장 △김하진 전) 아산을지역위원회 사무국장 등을 내정했다.

특히 14개 상설위원장 가운데 10명을 충남도의원으로 임명하며 광역의원 중심으로 충남도당을 운영하겠다는 강훈식 위원장의 의지를 드러냈다.

앞서 강훈식 위원장은 지난달 20일 충남도당위원장으로 취임하며 수락연설을 통해 “중앙당은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이, 도당은 도의원이, 지역위원회는 기초의원이 이끈다는 ‘주인의식’을 가진 인재들을 중심으로 당이 운영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강훈식 위원장은 “일하는 충남도당을 만들어 충남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오는 23일 예정된 상무위원회의를 통해 인준 받은 뒤 최종 임명될 예정이다.

/충남=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