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동강중학교 ‘동강체육관’ 개관
서천 동강중학교 ‘동강체육관’ 개관
  • 박성례
  • 승인 2020.10.16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체육관’ 개관식 장면. ⓒ서천교육지원청
‘동강체육관’ 개관식 장면. ⓒ서천교육지원청

서천 동강중학교는 지난 15일 김지철 충남교육감을 비롯한 정태모 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찬홍 교장,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강중학교 체육관 ‘동강체육관’ 개관식을 가졌다.

‘동강체육관은’은 충청남도교육청, 지방자치단체 지원을 받아 건립됐으며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건물면적 540평방미터 규모로 지난 2020년 2월 착공해 지난해 7월 16일 완공됐다.

이날 동강체육관 개관식에서는 김지철 교육감이 동강중학교 학생 한명 한명에게 꽃송이를 전달해 학생들과 함께 개관식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지난 1949년 12월 설립된 동강중학교는 현재 52명(남 21, 여 31)의 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으며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스마트한 미래를 프로그래밍하는 동강중학교를 목표로 건강하고 바른 인성을 지닌 창의적 인재가 자라나는 행복한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찬홍 동강중학교장은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동강체육관 개관을 위해 노력하신 지역인사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동강체육관 개관으로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한 성장과 그 동안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야외 활동에 제한 없이 다양한 체육 및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등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교육의 장으로 자리로 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