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김아진 의원 '아동.청소년 이동권 보장...교통비 지원해야'
서천군의회 김아진 의원 '아동.청소년 이동권 보장...교통비 지원해야'
  • 이찰우
  • 승인 2020.10.2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아진 의원이 군정질의를 통해 아동.청소년 교통비 지원을 제안했다.
김아진 의원이 군정질의를 통해 아동.청소년 교통비 지원을 제안했다.

서천군의회 김아진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제285회 임시회 군정질문을 통해 아동.청소년 이동권 보장을 위한 교통비 지원을 제안했다.

20일 군의회에 따르면 김아진 의원은 군정질문을 통해 “충남도는 지난해 7월부터 75세 이상 노인에 이어 올해 5월부터는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게도 교통비 무료 혜택을 주고 있다”며 “대중교통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층은 노인과 청소년인 만큼 청소년의 보편적 복지를 위해 교통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 “이미 경기도에서는 7월부터 교통비지원을 시행하고 있고 여수시는 초등학생 100원 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시 또한 아동.청소년 무상교통을 11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라며 “대도시에 비해 청소년인구가 적은 서천군은 의지만 있으면 예산의 큰 부담 없이 시행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 “청소년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밖에 없고 경제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교통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성인보다 크다”며 “지난해의 슬로건인 ‘아이들이 행복한 서천’에 맞게 아동.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이동권을 보장할 수 있는 교통비 지원에 대해 적극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집행부에 요구했다.

이와 관련 집행부는 “우리군의 청소년은 2100여명으로 약 1억원의 농어촌버스 교통카스 이용실적을 보였고 청소년 교통비 지원 제도를 도입할 경우 시스템 구축 등을 포함해 연간 2억 원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며 “교통비 중복지원과 형평성 등을 감안해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지난 14일부터 시작한 제 285회 임시회에서 김아진 의원은 ▲서천군 공모사업의 전략적 체계 마련 ▲먹는물 관리 체계 ▲설계변경 사업의 추진절차 ▲민주시민교육의 필요성 ▲청소년 교통비 지원 ▲주민기피시설 설치 허가 시 주변지역주민의견 수렴 ▲코로나19 이후 사회변화에 대한 정책방안 및 감염병 대응책에 대한 군정질문에 나섰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