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조심 강조의 달은 안전 강조의 달
불조심 강조의 달은 안전 강조의 달
  • 방상천
  • 승인 2020.11.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상천 보령소방서장
방상천 보령소방서장

울긋불긋 단풍이 어느덧 낙엽으로 쌓이는 것을 보며 무르익은 가을이 지나가고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또한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진 날씨와 찬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느끼며 겨울이 시작됨을 알 수 있다.

이 시기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전기장판, 히터 등 난방기구와 화목보일러 사용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소방관서에서는 이 시기를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여 국민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각종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국 소방관서에서는 매년 11월 1일부터 '불조심 강조의 달' 한 달간 유관기관과 함께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하는 다양한 예방 캠페인과 이색 홍보로 시민들의 공감 속에서 화재예방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보령소방서에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현수막 설치,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등의 비대면 화재예방 홍보와 SNS.인터넷.모바일 등을 통한 안전뉴스 등 제공,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퍼레이드 이벤트,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고 공모전 등의 각종 시민참여형 문화행사를 진행하며 범시민적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는 겨울철 안전대책 기간을 운영하여 대형화재 취약 대상 등에 대한 안전관리지도 및 보령시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특수시책 등 다양한 안전관리 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화재는 방심하는 순간 예상치 못하게 발생한다.

한층 다가온 겨울을 더욱 안전하게 나기 위해서는 부주의와 무관심으로 인한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일러.난방기 등의 난방시설과 소방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하는 등 불조심 생활화를 모두 함께 적극 실천해야 한다.

2020년 불조심 강조의 달에는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 불에는 대피먼저’를 강조하며 우리의 작은 노력과 관심으로 내 가족과 이웃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낼 수 있도록 생활 속 예방활동을 꾸준히 실천하여 보령시민 모두가 사고 없는 따뜻한 겨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