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도서관-장항공공도서관 '독서문화 향상' 업무협약 체결
서천도서관-장항공공도서관 '독서문화 향상' 업무협약 체결
  • 박성례
  • 승인 2021.01.2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문화사업 및 정보서비스 업무협약(MOU) 체결 장면. ⓒ서천교육지원청
독서문화사업 및 정보서비스 업무협약(MOU) 체결 장면. ⓒ서천교육지원청

서천도서관(관장 이경아)은 지난 27일 장항공공도서관과 서천지역주민의 정보제공 기회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는 ‘독서문화사업 및 정보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이 지역주민에게 질 높은 독서문화강좌 및 정보서비스를 지원해 전문성 및 문화 수준 향상에 공동 노력한다는 것이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 도서 자료에 대한 열람 및 상호대차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도서관에는 있는 자료를 서로의 도서관에 의뢰해 제공 받는 서비스로 서천도서관 혹은 장항공공도서관 ‘책이음’ 회원이라면 무료로 연 10회, 1회에 5권까지 신청 가능하다.

특히 지역 내 도서관 상호대차를 통해 장항읍 인근 주민은 서천읍까지 가지 않아도, 반대로 서천읍 인근 주민은 장항읍까지 가지 않아도 먼 도서관의 자료를 가까운 도서관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이에 상호 역량을 기반으로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스마트한 도서관 서비스 실현을 위한 공동발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상호대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https://sclib.cne.go.kr) 또는 도서관(☎ 041-953-1518/82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