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소방서(서장 구동철)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민원처리가 가능한 소방민원센터(소민터)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소방민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 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을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 서비스이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 홈페이지(http://somin.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신청이 가능하고, 신청한 민원의 처리 상황 및 결과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방문이 꺼려지는 시기에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한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박성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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