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서천군기벌포영화관이 주관하는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9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서천에서 열린다.
이번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서천’에서는 8개 섹션 13편의 다채로운 영화가 30회 상영되며, 영화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이 3회 진행된다.
‘영화가 만난 관계의 파동’, ‘영화로 떠나는 여행’, ‘영화는 선율을 타고’ 등 8개 섹션과 특별한 상영작 ‘애니메이션이랑 놀자’ 섹션의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와 ‘프로그래머 추천작’ 섹션의 <취생몽사, 소리를 입다> 등이 상영된다.
관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도 3회에 걸쳐 진행된다.
9월 2일(목) 오전 10시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의 상영 후에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안전 교육 프로그램 ‘로보카폴리 안전 놀이터’가, 3일(금) 오전 10시의 <래퍼 등에 소리꾼> 관람 후에는 김병일 감독과 함께 하는 ‘감독과의 대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4일(토) 저녁 7시의 <취생몽사, 소리를 입다> 공연 후에는 무성영화와 어우러진 다양한 판소리 장단에 대한 강연 프로그램 ‘영화와 소리 이야기’가 진행된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서천의 모든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손 소독과 방명록 작성, 좌석 간 거리두기를 시행해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상영작 관람권은 현장 발권이 가능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작은영화관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서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천군기벌포영화관(041-956-7939)으로 하면 된다.
/서천=박성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