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 Wee센터는 지난 2일 판교중학교에서 ‘찾아가는 위(Wee)드 MBTI’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유행하는 MBTI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객관적인 검사를 바탕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MBTI 성격유형검사의 유래와 특징에 대한 설명을 듣고 MBTI 검사를 실시해 자신의 유형을 파악했다.
특히, 검증되지 않은 온라인 간이검사가 아닌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의 진행하에 MBTI 정식 검사와 함께 전문상담교사의 교육을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에 따른 특징과 장.단점에 대한 이해를 도모했다.
또한 성격유형이 같은 친구들끼리 모여 그룹별 활동으로 ‘여행계획 세우기’를 진행해 성격유형별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번 ‘찾아가는 위(Wee)드 MBTI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과 원만하게 지내면서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사회정서역량을 함양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의 사회정서역량을 높여 건강한 정서 발달과 긍정적인 인격 형성을 도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성례 기자
Tag
#서천교육지원청Wee센터 '찾아가는 위(Wee)드 MBTI 프로그램' 운영
#서천교육지원청
#서천교육지원청Wee센터
#‘찾아가는 위(Wee)드 MBTI’ 프로그램
#판교중학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