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은 11일 서천미래교육지원센터 미래봄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진로연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제1회 서천 돋움★별 교육과정 박람회'를 열었다.
진로연계교육이란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과 함께 내년부터 전국 중학교에서 필수 운영해야 하는 교육활동이다. 주로 고입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심도 있게 설계하고, 고교학점제 등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활동으로 운영된다.
이날 박람회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2022 개정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교과목 안내와 계열별 진로.진학 안내, 고교학점제 등을 주요 내용으로 박람회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서천군 7개 고등학교에서 진학홍보부스를 운영해 고입을 앞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서천 지역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김흥집 교육장은 서천 돋움별 교육과정 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하는 한편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우리 지역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간 협력체계가 더욱 공고해 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서로 함께 만드는 천 개의 교육과정’을 주제로 학교의 자율성과 지역적 특색을 살리는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과 교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배움자리와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성례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